대전 hub 간선하차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hub 간선하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쇼핑을 하고 물건을 주문하고서 택배를 기다리는데 배송이 늦을 때가 가끔 있으실 겁니다.배송이 늦는 이유에는 여러 사유들이 있는데요. 택배회사의 파업으로 인해서 직원들이 일을 하지 않고 있는 경우, 택배의 물량이 많아서 처리가 힘든 경우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직접적으로 배송이 늦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각 지역의 hub(허브)라는 터미널에서 행해지는 과정들 때문인데요. 필수로 거쳐야 하는 과정에는 행낭포장, 간선상차, 간선하차 등이 있습니다.
대전 hub 간선하차를 설명드리기 전에 먼저 행낭포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물건을 구매하고 주문을 하면 판매자는 상품을 포장해서 배송을 보냅니다. 이때 판매자는 물건을 포장하는 과정에서 작은 상자에 포장을 하거나, 찢어질 것 같은비닐에 포장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작은 상자에 포장한 상품 같은 경우에는 분실의 위험이 있고, 비닐에 포장한 상품은 비닐이 찢어지거나 파손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택배를 분류한 다음 행낭이라는 주머니에 담고 하나의 꾸러미로 묶는 것을 행낭포장 이라고합니다.
그리고 대전 hub 간선하차, 간선하차는 행낭포장의 과정을 하기 전에 대전 hub터미널에도착한 물건들을 화물차에서 내리는 과정을 말합니다.(하차) 만약 배송 조회를 했을 때"대전 hub 간선하차"라고 배송 조회가 된다면, "행낭포장의 과정을 거치기 위해서물건들을 화물차에서 내리고 있구나, 내렸구나"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 간성상차는 간선하차와는 반대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상품들을 고객들한테 배송하기위해서 택배차에 상품을 싣는과정을 말합니다(상차) 이 또한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배송 조회를 했을 때 "대전 hub 간선상차"라고 조회가 된다면"상품들을 고객들에게 배송하기위해서 택배차에 상품을 싣고 있구나, 실었구나"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전 hub 터미널에서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행낭포장, 간선상차, 간선하차 등의 과정만을 합니다. 그렇기에 직접 택배를 배송하지 않으며, 직접 수령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배송 조회를 했는데 대전 hub 에서 이틀 정도 움직임이 없으면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정말 가끔 생기는 일이지만 주문한 상품이 배송되지 않고 대전 hub에서 간선상차와 간선하차를 반복해서 택배가 빙빙 도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도 마찬가지로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주시면 됩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입니다.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이고,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입니다. 일요일은 휴무이니 이점 참고해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대전 hub의 위치는 " 대전 대덕구 신탄진로 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급히 물건을 받아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직접 방문 수령도 가능하니 방문 수령 전에는 꼭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미리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택배를 기다리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신분증도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