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 간단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쏘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는 자동차 공유 플랫폼으로 쉽게 말씀드리면 "렌터카"입니다. 그리고 쏘카는 일반적인 렌터카처럼 하루 이틀 단위로 빌리는 것이 아닌 시간당 빌려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쏘카를 자주 이용하시다 보면 처음에 설정해놓은 차량 반납 장소가 아닌 다른 곳에 반납해야 되는 경우가 생기실겁니다.
아래에 쏘카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쏘카 공식 홈페이지
쏘카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위에 드롭박스 형식으로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접속하시면 됩니다. 상황별 쏘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쏘카존 위치는 5분에서 10분 정도의 거리로 아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상태에서 쏘카 반납장소 변경 하기
이미 예약을 하고 나서는 차량 반납 장소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예약을 취소한 다음 다시 예약하면 "쏘카 반납 장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다시 예약-반납지 변경)
주행 상태에서 쏘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
쏘카를 자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은 아실 겁니다. 이미 운행 중인 상태나 예약 중인 상태에서는 반납 장소 변경을 할 수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긴급상황으로 인해서 정말 급하게 쏘카 반납 장소 변경을 하셔야 한다면, 고객센터 1661-3315로 연락을 해서 "쏘카 반납 장소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쏘카 반납 장소 변경을 예상했을 때
쏘카를 이용하던 중 반납 장소 변경이 예상될 거라고 판단이 생기셨을 때는 "부름 가능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할 때는 지정한 위치까지 차량을 갖다 주고, 쏘카존이 아닌 곳이더라도 반납 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꼭 해당 서비스를 신청했을 때만 가능합니다.) "부름 서비스"가 아닌 일반적인 쏘카존에서 차량을 대여했다면, 반납도 무조건 쏘카존에다가 해야 합니다.
쏘카 반납 지연 페널티
쏘카를 이용하다 보면 시간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는 "지연 페널티 요금"이 부과됩니다.
페널티 요금은 10분~30분(1만 원), 30분~(1만 원)+지연 요금입니다.
미리 시간을 잘 계획해서 페널티 요금을 납부하지 않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