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UFC 체급표 알아보자

2021. 1. 9.

ufc 체급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UFC 체급표 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UFC란 이종종합격투기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시작된 종합격투기이며, 원래 일본 PRIDE FC가 엄청 인기 있었는데요.그렇지만 2007년에 경기가 중단이 되면서 K-1과 함께 UFC가 세계 2대 이종 종합격투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UFC 경기방식

UFC경기방식은 크게 종합 격투계(유술, 그래플링 등)와 입식타격계로 나뉘는데요. UFC는 그라운드를 활용해서 조르고 누르는 등의 기술을 적용하는 유술계입니다. 그리고 다른 이종종합격투기 대회는 로프가 달린 사각 링 위에서 치러지는데,

UFC는 8각 케이지(옥타곤)이라는 곳에서 경기를 치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남성 기준 UFC 체급표

 

남성 UFC 체급표는플라이급 <밴텀급 <페더급 <라이트급 <웰터급 <미들급 <라이트 헤비급 <헤비급이렇게 총 8개의 체급으로 나눠집니다. 선수들의 몸무게에 따라 체급이 정해지게 되는 것입니다.그래서 같은 체급별 선수들끼리 경기를 치르게 되는것입니다. (체급의 기준 - 몸무게) 1 파운드에 약 0.45kg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여성 기준 UFC 체급표

 

여성 UFC 체급표는스트로급<플라이급<밴텀급<페더급 이렇게 총 4개의 체급으로 나눠집니다. 여성도 마찬가지로 같은 체급별 선수들끼리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경기규칙

 

각 라운드마다 점수가 측정이 됩니다. 라운드는 3라운드와 5라운드가 있습니다. 보통은 3라운드까지 경기가 진행되는데, 타이틀전이나 메인이벤트 경기의 경우에는 경기가 5라운드까지 진행이 됩니다.상대방 선수에게 피해 주는 유효타가 많을수록 점수가 올라갑니다. 총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KO 나 TKO로 판정이 나지 않을 시 모든 라운드가 끝이 나고 판정을 하게 됩니다.각 경기의 라운드 점수 합산 후 판정을 해서 어느 선수가 이겼는지 알려주는데, 이것을 판정승이라고 합니다.

 

 

 

 

KO 승리 : 공격으로 대미지를 입고 정신을 잃고 기절 (경기 진행 불가)

TKO 승리 : 방어는 하고 있지만 공격 의사가 없어 보이는 상태 (심판의 보기에 더 이상 경기 진행이 어려운 상황)

판정 승리 : 각 경기 라운드 점수를 합산하여 승리를 판정

 

UFC 체급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