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

2022. 3. 11.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모터와 배터리만으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차량들과 다르게 연비도 좋고, 나라에서 여러 혜택들도 받을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HEV(Hybrid Electric Vehicle)라고 하며, Hybrid(하이브리드)는 '혼합의'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아래는 여러 차량을 구경할 수 있는 K Car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 Car 공식 홈페이지

K Car 사이트

 

 

K Car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제가 위쪽에 걸어둔 링크를 통해서 여러 종류의 자동차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모터의 운용을 위해서 '고전압 배터리'도 같이 장착되어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배터리는 몇 년 지나면 수명이 끝날 거라고 생각하지만, 현대자동차에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마케팅 포인트를 '고전압 배터리 평생 보증제도'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

그렇지만 3세대 플랫폼과 고전압 배터리가 장착되어있는 DN8 소나타 하이브리드 이후에 출시된 차량은 이런 조건들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10년 20만 km 보증은 해줍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은 적어도 5년 주기로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러한 이유는 배터리가 충전 및 방전을 반복하여 열화(노화)되기 때문이며, 이렇게 열화가 된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는다면 연비가 많이 나오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의미가 없어집니다.)

 


 

 

업체에서는 10년에 한 번씩 교체해도 된다고 말하지만, 배터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기능이 점점 떨어지는 부품이라서 성능 저하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기능 상실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연비를 손해 보는 순간이 올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

그리고 업체 측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홍보를 '배터리 평생보증'에 초점을 둔다고 말씀드렸는데, 여기서 평생보증이란 해당하는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10만 km 내에 '배터리 결함 및 불량'에 대해서만 보장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는 결함이 정말 드물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즉 상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생보증 해당 제외

  • 배터리의 자연노화
  • 차주의 과실로 인한 교통사고(그로 인한 배터리 고장)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교체비용(가격)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교체비용(가격)은 엄청나게 비쌉니다. 이렇게 국산차도 배터리 교체비용이 비싼데 외제차를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구매하실 거라면, 이러한 부분은 꼭 생각을 해주셔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교체비용(가격)은 150만 원 좌우입니다.)

 

 

기타 추가 말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는 10년이 지나게 되면 약 70퍼센트의 성능을 유지하게 됩니다. 10년을 운행해도 쓸만하다는 소리입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차이를 말씀드리자면, 전기차의 경우 충전용량이 70퍼센트로 줄어든다는 것은 그만큼 주행거리가 70퍼센트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충전을 자주 시켜줘야 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

하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는 '예비전력'이 70퍼센트 줄어드는 것이라서 약간의 연비만 손해 볼 수 있고, 실제로 운행하는 데에는 큰 문제를 느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 충전, 교체비용(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해서 지식을 함께 나눠보세요.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LPG 차량 (자동차) 장단점, 장점 단점 총정리

LPG 차량 (자동차) 장단점, 장점 단점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LPG 차량 (자동차) 장단점, 장점 단점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은 모든 사람들이 LPG 차량을 구매해서 타고 다닐

987a.qkqxld.com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란? (장단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란? (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구

987a.qkqxld.com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 교체 주기 시기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 교체 주기 시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 교체 주기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있고 자동차 관리를 잘하시는 분들이

987a.qkqxld.com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작동원리, 혜택, 종류)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작동원리, 혜택,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작동원리, 혜택,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에는 자동차 연료가 가솔린과

987a.qkqxl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