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링크첨부)

2021. 2. 11.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링크첨부)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꿈자람카드 잔액조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꿈자람 카드는 아동급식지원 사업의 전체적인 과정을 전자카드시스템화해서효과적으로 이용할수 있게 만든 급식비 지원 카드입니다.포인트 형식으로 사용을 하며 횟수, 금액, 사용실적 등을 실시간으로 집계가 가능합니다.

 

○꿈자람카드의 지원대상자는 18세 미만의 취학, 미취학 아동 (18세 이상인 경우에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 포함)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등의 아동복지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아동

한부모가정,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중에 보호자의 양육 능력이 미약할 경우

민간 사회복지사, 학교 교사, 통장 등의 아동 관련 민간 관계자가 추천하는 아동 중 가정의 사정등으로 급식지원이 필요한 아동

○ 그밖에 이에 준하는 자로 시장. 군수. 구청장이 급식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에 해당합니다.

※드롭박스형식으로 접속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꿈자람카드는 학기 중에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사용이 가능하고 방학기간에는 매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잔액이 얼마남았는지 확인하지 않은 채 사용을 하다 보면잔액이 부족해서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항상 꿈자람카드 잔액조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꿈자람 카드 잔액조회는 푸르미 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푸르미 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다음 화면 에보시면 오른쪽에 잔액조회를 할 수 있는 란이 보이실겁니다. 이곳에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 하신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하시면 꿈자람 카드의 잔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꿈자람 카드 잔액조회)

 

꿈자람 카드 잔액조회를 하시면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카드 상세정보에 카드번호, 전체 잔액, 오늘 사용 가능금액, 이름, 기간, 사용가능일, 예외일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소개를 해드리면 꿈자람 카드는 기존의 종이 식품권을 대신해서 지원되는 급식카드로 지정된 가맹점에서 급식을 이용 후 결제하는 포인트 충전형 급식전용카드입니다.종이식원으로 운영하던 시스템에서의 비효율적인 부분을 개선해서 전산을 통하여 통합관리되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신속한 가맹점 확대를 통해 아동이 다양한 음식점을 선택 및 사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전산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용내역 및 충전 내역, 정산내역 등을 확인 가능하며, 가맹점의 신속한 집계 및 정산이 가능합니다.

 

(꿈자람 카드 잔액조회)

 

꿈자람 카드 사용방법은 이렇습니다. 아무 가맹점에서나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아동급식카드는 지정된 일반음식점 등의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에는 "꿈자람카드 가맹점"이라는 표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충전 금액 및 사용방법은 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시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급식지원의 1식 지급단가는 3,000포인트이며, 학기 중 월별 지급 금액은 (토, 일, 공휴일 수 X 지급단가)로 지급이 됩니다.

 

 

 

 

 

 

 

방학중에는 방학일 수 만큼 충전 지급되며, 방학 기간 중 매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매월1일 자동으로 포인트가 충전 지금 되며, 주민센터에 방문하실 필요가 없고 전월(충전 기간 중) 사용하지 않은 잔여 포인트는 소멸이 됩니다.

 

카드를 분실 했거나 훼손을 했을 때에는 주소지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재발급을 받으시고, 기존카드는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가맹점을 이용할때는 쌀, 라면 등을 포함한 지원 불가 품목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더욱 자세한 문의는 콜센터(1544-3674)로 전화를 주시면 됩니다.

 

 

꿈자람 카드 가맹점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푸르미 카드 메인 홈페이지 화면에서 상단의 메뉴 중에 가맹점 조회를 선택하셔서 카드 사용이 가능한 전국 가맹점들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시/도를 선택하신 후 지역을 선택하시면 해당하는 지역의 가맹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도  도시와 관할구 관할동 가맹점명을 입력해서 카드 사용처의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할기관, 가맹점명, 전화번호, 주소, 가맹구분, 배달이 가능한지 이런 것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꿈자람 카드로는 구매가능품목과 불가능한 품목이 있는데요. 가맹점 음식 메뉴로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빵, 햇반류, 즉석국, 즉석밥, 생수, 우유, 두유, 과일주스, 요구르트, 곡물음료, 김치, 축산. 수산, 통조림, 어묵류 등 반찬류(부식재료) 이것들은 구매가 가능한 품목들입니다. 구매가 불가능한 품목들에는 라면류, 안주류, 탄산음료, 이온음료, 빙과, 과자류, 차음료, 커피, 사탕, 녹차, 담배.주류등 청소년 판매 금지품목 및 공산품 일체, 생활용품, 욕실용품, 주방용품, 패션, 뷰티, 소모품 일체 등이 있습니다.

 

(다만 신사를 할때 섭취할 목적으로 음료, 과일, 어묵, 컵라면 등을 도시락 등 식사류와 함께 구매할 경우 가능합)

주의사항 - 카드를 가맹점에 보관하는 행위 또는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행위 등을 금지합니다. 위반 시에는 가맹점 지정 해지는 물론 급식지원 대상아동에서 제외됩니다.

 

 

꿈자람 카드 잔액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충북 꿈자람카드 잔액,사용법 (qkqxld.com)

 

충북 꿈자람카드 잔액,사용법

충북 꿈자람 카드 잔액,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북 꿈자람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 지자체마다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들에게 급식을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인데요. 지역마다 카

987a.qkqxld.com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바로가기 (qkqxld.com)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문화격차를 줄이고, 복지생활의 증진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