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완치자 재감염, 백신접종, 방역패스(항체)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완치자 재감염, 백신접종, 방역패스(항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재감염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나서 회복이 되더라도 재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코로나 완치자 재감염, 백신접종, 방역패스(항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완치자 재감염되지 않는다?
코로나 재감염이란 최초 확진일 90일 이후 재 검출된 경우를 의미합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대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나서 완치가 되었다고 해서 완전한 면역자가 되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슈퍼 면역'이라는 단어는 과학적인 명칭이 아닐뿐더러 코로나 완치자가 감염되지 않은 다른 사람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면역력은 높지만, 그래도 재감염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코로나 완치자 항체
코로나 완치자의 경우 10명 중 8명이 6개월간 항체가 형성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중앙 방역대책본부에서 코로나 완치자 110명을 대상으로 항체 지속기간을 조사한 결과
양성 확진이 된 시점으로 3개월이 지난 뒤에도 항체의 생성률이 78%였으며, 6개월까지도 동일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9개월 후의 항체 보유 비율이 67%로 낮아졌습니다.)
이렇게 코로나 완치자는 항체 지속기간이 최소 6개월 동안 재감염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미크론과 같은 변이 바이러스의 경우에는 재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잘 사용하고, 코로나 항체가 있다고 하더라도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코로나 완치자들은 재감염이 되면 증상이 경미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어떤 영향을 끼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코로나 완치자 백신접종
코로나 완치자의 경우에도 권장시기와 횟수에 따라 맞는 백신 접종이 필요합니다. 백신 접종을 통해서 재감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데, 현재 코로나 예방접종 실시기준에 의하면, 2회 접종 완료 전과 후에 코로나 감염 이력이 있을 때는 '백신 3차 접종'은 권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코로나 완치자 방역패스
- 백신 미접종자가 확진되고, 완치 후에는 방역 패스 유효기간이 6개월이라고 합니다. (약 180일)
- 백신 접종 완료 후 확진되고(돌파 감염), 완치 후에는'3차 접종을 받지 않아도' 마찬가지로 방역 패스 유효기간 6개월(약 180일)입니다.
감염 후 6개월까지는 감염의 위험성이 낮다고 알려져 있다.
오늘은 코로나 완치자 재감염, 백신접종, 방역패스(항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해서 지식을 함께 나눠보세요.
이번주 인기 게시글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